2월은 연인을 위한 기념일 발렌타인 데이가 있는 달입니다. 사랑하는 그 혹은 그녀가 있다면 무언가 특별한 선물을 고심하게 되는 달이기도 합니다. 


이럴 땐 맛있는 음식과 함께 분위기를 돋워주는 와인 한 잔으로 사랑하는 마음을 표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최근 한 취업포털에서 설문한 내용에 따르면 발렌타인 데이 가장 로맨틱한 데이트 장소로 ‘서울 근교 드라이브’가 뽑혔습니다. 여기에서 힌트를 얻어서 서울 근교의 로맨틱한 레스토랑에서의 와인 한 잔이면 더욱 금상첨화일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발렌타인 데이에 어울리는 와인을 추천하려고 합니다. 라움아트센터의 김인규 소믈리에가 추천하는 발렌타인데이 와인을 소개합니다. 



 


황홀한 기분을 선사하는 프로포즈 와인 '떼땅져 프레스티지 로제 브뤼 샴페인' 

2018년 평창 올림픽 공식 샴페인이자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 데땅져 프레스티지 로제 브뤼 샴페인은 프랑스 샹파뉴 지방의 와인입니다. 피노누아 45%, 샤르도네 30%, 피노 뮈니에 25%가 블렌딩 되었으며, 매혹적이고 밝은 핑크색을 띄고 있습니다. 섬세한 기포가 입안을 부드럽게 자극하며, 박력 있는 풀 바디와 밸런스를 지녔습니다. 야생 딸기류와 브리오쉬향이 기분을 황홀하게 만들기에 충분해, 사랑하는 그녀에게 프로포즈하는 와인으로 추천합니다. 

 


달콤한 초콜릿과 잘 어울리는 와인 '바바 로제타'

바바로제타는 이태리 와인의 핵심 산지인 피에몬테에서 재배된 포도로 부드럽게 압착하여 저온 발효한 와인입니다. 강렬하고 붉은 장미향, 딸기향, 잔잔한 버블이 매력적이며 달콤하면서 부드럽습니다. 달콤한 초콜릿과 함께 즐기면 만족을 줄 수 있는 화려한 와인입니다. 


 



케이크, 마카롱 등 달콤한 후식과 어울리는 와인 '카를로 펠레그리노 마르살라 세미세코'

시칠리아 지역을 대표하는 와인으로 최소 1년의 숙성기간을 거칩니다. 기분 좋은 달콤함과 말린과일, 너트, 오크향의 부드럽고 진한맛이 지속되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발렌타인 데이, 데이트 후 케이크, 마카롱과 함께 즐기기 좋은 와인으로 추천합니다. 

라움아트센터에서는 다양한 와인 지식을 배울 수 있는 와인클래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는 3월 6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라움아트센터 2F 브리제 홀에서 진행되며, 테마는 '와인 기초 지식 & 테이블 매너' 입니다. 스파클링, 화이트, 레드 와인 3종을 더욱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와인 기초 지식과 시음 방법', 레스토랑에서 지켜야할 기본 에티켓과 매너인 '파인 다이닝 테이블 매너' 등의 내용으로 클래스가 진행되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 (문의) 02-6925-4770










 



즐거운 문화의 향유를 위한 고품격 문화 공감, 소셜베뉴 라움아트센터로 문의 주세요.

☏ 02-538-3366 | 9AM ~ 8PM | 서울시 강남구 언주로 564 (역삼동 680-1)






Posted by 소셜베뉴 라움 라움아트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