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의 외국인 K-POP 그룹 ‘EXP EDITION(이엑스피 에디션)’이 라움아트센터에서 크리스마스 파티를 열었습니다. 라움 셰프의 스페셜 정찬 코스, 크리스마스 콘서트, 공연 후 아티스트와 함께한 애프터 파티까지 ‘라움, 크리스마스 파티 with EXP EDITION’이 2017년 연말을 화려하게 장식했습니다.


크리스마스 콘서트


크리스마스 콘서트


겨울이 시작을 알리자마자 기다렸다는 듯 하얀 눈이 펑펑 쏟아졌습니다. 올해는 왠지 화이트 크리스마스일 수 있다는 기대감을 한층 높여줄 정도였습니다. 그 누구보다 겨울과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기다렸던 이들이 여기 있습니다. 뉴욕에서 태어나 서울에서 만들어진 최초의 K-POP 아이돌 그룹 ‘EXP EDITION’이 그 주인공입니다.


크리스마스 콘서트


2017 라움, 크리스마스 파티 with EXP EDITION (마제스틱 볼룸)


12월 22일 금요일, 라움아트센터 마제스틱 볼룸에서 EXP EDITION(이엑스피 에디션)이 크리스마스 콘서트를 펼쳤습니다. ‘라움 크리스마스 콘서트’는 EXP EDITION이 데뷔 이래 처음이자 단독으로 열린 공연인 만큼 그 의미가 더욱 남달랐습니다. 그들의 무한한 끼와 열정으로 콘서트장은 그 어느 때의 크리스마스보다 더 신나고 뜨겁게 달아올랐습니다.


크리스마스 콘서트


시메, 코키, 프랭키, 헌터로 구성된 EXP EDITION(이엑스피 에디션)은 전원 뉴욕 출신 외국인으로 구성된 최초의 K-POP 그룹입니다. 지난 4월 데뷔 앨범 ‘FEEL LIKE THIS’로 화려하게 등장한 데 이어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 시즌 4’에 출연하며 대중의 이목을 사로잡았습니다. 이후 각종 방송과 공연을 통해 꾸준히 활동했으며 최근에는 첫 미니앨범 발표 소식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크리스마스 콘서트


‘크리스마스 파티 with EXP EDITION’은 프리미엄 디너와 파티가 결합한, 라움만의 색채와 콘셉트가 두드러진 형식으로 더욱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파티가 열리기 전 웰컴 리셉션에서는 음료와 애피타이저,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고객의 흥을 북돋웠습니다. 가족, 기업, 연인, 친구 등이 삼삼오오 모여 소담을 나누는 모습에서부터 파티의 흥겨움이 물씬 풍겼습니다. 마제스틱 볼룸에 차려진 디너 테이블과 화려한 장식은 유럽풍의 캐슬 파티에 초대받은 이들을 진심으로 반겼습니다.


크리스마스 콘서트


크리스마스 콘서트


크리스마스 콘서트


크리스마스 콘서트


크리스마스 콘서트


유자 드레싱의 키조개 카르파치오와 망고 살사, 사과와 노랑 고구마 수프, 샬롯 소스와 최상급 호주산 안심 스테이크, 초콜릿 크런치와 캐러멜 바나나 무스, 그리고 사우스 이스턴 오스트레일리아 지역에서 생산된 ‘쏜 클락 밀튼 팍 쉬라즈’ 레드 와인 등 라움의 특급 셰프 팀이 준비한 성찬을 즐기며 감동 무드를 더해갔습니다.


크리스마스 콘서트


드디어 무대에 등장한 EXP EDITION. 레드 컬러의 슈트를 차려입은 EXP EDITION은 그 자체로 크리스마스 전령사였습니다. 유창한 한국말로 인사말을 전하고 아이돌 그룹답게 리더의 구령에 맞춰 “(하나, 둘, 셋) 안녕하세요, EXP Edition입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라며 허리를 굽혀 인사하는 그들은 이미 친숙한 존재로 다가왔습니다.


크리스마스 콘서트


크리스마스 콘서트


촛불을 켜고 시메가 부르는 ‘사일런트 나이트(Silent Night)’로 시작한 파티에서는 ‘산타클로스 이즈 커밍 투 타운(Santa Clause is coming to town)’,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 등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다양한 곡들을 선보였습니다.


크리스마스 콘서트


EXP EDITION(이엑스피 에디션)의 대표곡인 ‘필 라이크 디스(FEEL LIKE THIS)’와 메인보컬 시메 코스타가 발표한 싱글앨범 ‘모든 걸 다 잃어도’를 선보이는 무대도 마련됐습니다. 한국에서 한국말로 선보이는 첫 솔로곡인 ‘모든 걸 다 잃어도’는 엠비언트 뮤직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POP 장르의 곡으로써 피아노와 함께 잔잔하게 시작해 격정의 클라이맥스로 치닫는 곡 구성이 돋보입니다. “단순한 팝송이 아닌 듣는 사람들을 사로잡고 더 듣게 하고 싶다”는 시메는 열창으로 그 애정을 표현했습니다.


크리스마스 콘서트


크리스마스 콘서트


크리스마스 콘서트


특별 게스트, <팬텀싱어 2> 안현준&염정제 환상적인 하모니


시메 코스타는 인기리에 종영된 JTBC <팬텀싱어 2>의 최초의 외국인 싱어로 출연해 화제가 된 바 있습니다. 동화 속 왕자님을 연상케 하는 외모와 놀라운 가창력으로 연일 화제의 중심에 서기도 했었습니다. 이날은 <팬텀싱어 2>에서 함께 무대를 빛냈던 안현준, 염정제가 특별 게스트로 무대에 올랐습니다. 성악과 출신의 아나운서인 안현준이 부른 ‘시간에 기대어’, 따뜻한 음색의 바리톤 염정제가 부른 ‘별 헤는 밤’, 그리고 그들이 시메와 함께 트리오를 구성해 열창한 이승환의 곡 ‘꽃’으로 묵직한 울림까지 전했습니다.


크리스마스 콘서트


크리스마스 콘서트


빅뱅 곡의 ‘에라 모르겠다’와 The Chainsmokers 곡의 ‘클로저(Closer)’를 마치 한 곡처럼 만들어 격정적인 율동과 함께 선보인 무대에서는 EXP EDITION(이엑스피 에디션)의 넘치는 열정과 끼를 만끽할 수 있었습니다. 크리스마스에는 눈이 오게 해달라는 소망을 담아 ‘렛 잇 스노우(Let it Snow)’를 부르며 콘서트는 끝이 났습니다.


크리스마스 콘서트


크리스마스 콘서트


그러나 로비에는 EXP EDITION(이엑스피 에디션)의 열정과 감동을 한 번 더 간직하고 싶은 이들이 모였습니다. 하얀 슈트로 갈아입고 로비에 나타난 EXP EDITION(이엑스피 에디션)은 가까이에서 캐럴을 선사하고 피아노 치며 팝송을 부르고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공연 전 고객이 작성한 위시 리스트를 뽑아 와인을 선물하는 깜짝 이벤트에도 함께했습니다.


크리스마스 콘서트


크리스마스 콘서트


크리스마스 콘서트


크리스마스 콘서트


크리스마스 콘서트


크리스마스 콘서트


오늘 콘서트장에서 만난 이들은 자신들의 가족이나 다름없다는 EXP EDITION(이엑스피 에디션), 그들이 펼친 신나고 열정적인 무대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실컷 즐긴 이들 모두 행복감으로 충만한 연말이 그렇게 무르익어갔습니다. 라움아트센터는 2018년에도 더욱 풍성하고 알찬 공연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앞으로도 많은 애정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크리스마스 콘서트



즐거운 문화의 향유를 위한 고품격 문화 공감, 소셜베뉴 라움아트센터로 문의 주세요.

☏ 02-538-3366 | 9AM ~ 8PM | 서울시 강남구 언주로 564 (역삼동 680-1)

Posted by 소셜베뉴 라움 라움아트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