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랑 신부를 축하하는 자리 결혼식, 단정하고 예의를 갖추면서도 자신만의 멋을 낸 하객 패션이 필수입니다. 겨울에도 엣지 있는 하객 패셔니스타로 만들어 줄 스타일링을 준비했습니다.


매서운 찬바람, 하얀 눈송이가 흩날리는 겨울에도 신랑 신부의 새 출발과 아름다운 언약식은 계속 이어집니다. 결혼식 분위기도 살리고 자신만의 스타일도 뽐낼 수 있는 여자와 남자 하객 패션을 알아봅니다.


하객 패션


여자 하객 스타일링


가장 기본이 되는 결혼식 하객 패션은 단연 정장입니다. 고급스러우면서도 튀지 않아 하객 패션으로 가장 인기 있는 스타일링입니다. 재킷과 팬츠를 매치하여 도시적이면서도 지적인 정장 룩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심플한 디자인의 여성스러움이 묻어나는 원피스도 대표적인 하객 패션입니다.


하객 패션


하객 패션


전체적인 블랙 컬러로 시크한 감성을 표현하고 허리 라인에 배색이 들어간 것을 선택하면 페미닌한 무드까지 더해줍니다. 트위드 소재의 재킷을 함께 매치하면 클래식하고 독특한 실루엣으로 세련미를 드러냅니다. 여기에 둥그런 모양의 블랙 슈즈와 화사한 핑크컬러의 토트백을 곁들이거나 고급스러운 실버 목걸이로 포인트를 주면 단아하면서도 도회적인 분위기를 강조할 수 있습니다.


하객 패션


단정한 이미지를 연출하고 싶다면 블라우스와 스커트를 활용해보세요. 무난하면서 컬러와 디테일에 힘을 주면 훌륭한 하객 패션이 될 수 있습니다. 심플한 블라우스와 와이드 팬츠에 빅 사이즈의 토트백을 들면 우아한 스타일링이 가능하고 재킷을 활용해 세련된 느낌도 낼 수 있습니다.


하객 패션


하객 패션으로 매번 정장 아이템만 고집한다면 자칫 지루해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과하지 않으면서도 패션 감각이 넘치는 세미 캐주얼 룩을 제안합니다. 무채색이 아닌 너무 튀지 않는 한 가지 포인트 컬러의 원피스나 가방 혹은 신발에 포인트를 주어 튀지 않으면서도 생동감 넘쳐 보이는 룩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하객 패션


지나친 패턴이나 컬러로 믹스매치하기 보다 원 포인트 드레스를 선택했다면, 비슷한 톤의 시계나 슈즈로 포인트해 밝고 개성 있는 색다른 느낌을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패턴 원피스와 코트는 무난하면서 매력적인 하객 룩을 완성할 수 있는 최고의 조합입니다. 패턴 원피스는 코트를 벗고 단독으로 착용해도 충분히 존재감 있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하객 패션


잘록한 허리라인을 중심으로 아래가 넓게 퍼지는 페플럼 형태의 재킷에 앞뒤 길이가 다른 스커트를 투피스 형식으로 매치하면 독특한 분위기 속 여성미를 살릴 수 있습니다. 큰 엉덩이가 콤플렉스라면 페플럼 장식 아래로 결점을 커버하는 센스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남자 하객 스타일링


일반적인 슈트 룩 대신 캐주얼하면서 세련된 댄디한 스타일을 추천합니다. 감각적인 색채 배열이 돋보이는 맨투맨 티셔츠와 슬랙스 팬츠 그리고 투 버튼의 재킷을 함께 매치하면 스타일리시한 댄디룩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맨투맨 티셔츠가 너무 캐주얼하다 싶으면 스카프를 티셔츠 안으로 넣으면 좀 더 클래식하게 연출이 가능합니다. 여기에 블랙 컬러의 심플함이 돋보이는 로퍼 슈즈로 깔끔한 멋을 더하면 좋습니다.


하객 패션


평소 입고 다니는 출근용 정장은 자칫 딱딱한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평소에 매던 넥타이만 바꿔도 분위기가 달라집니다. 기본적인 블랙 슈트에 과감한 패턴이나 컬러가 돋보이는 넥타이를 매치하면 한결 화사해 보입니다. 또한 캐주얼한 요소를 가미한 니트 베스트도 제격입니다.


하객 패션


슈트와 베스트의 배색이 어렵게 느껴지면 진회색 슈트를 추천합니다. 진회색은 겨울에 자주 입는 버건디·브라운 컬러와 조화롭게 매치되고 네이비나 블랙 등 기본 컬러에도 잘 맞아 활용도가 높기 때문입니다. 밝고 산뜻한 느낌을 연출하고 싶다면 라운드 네크라인을 클래식하고 남성스러운 느낌에는 브이 네크라인의 베스트가 잘 어울립니다. 단, 너무 두툼한 베스트는 자칫 둔해 보일 수 있으니 심플한 짜임의 디자인을 추천합니다.


하객 패션


정장 차림의 하객 패션이 고루하다 싶으면 부드러운 느낌의 캐주얼 룩을 추천합니다. 캐주얼한 스타일에 파스텔 컬러의 재킷을 활용하면 화사하면서도 단정해 보이는 스타일을 연출 할 수 있습니다. 재킷과 정장 팬츠 등으로 갖춰 입은 듯한 느낌을 주되 체크나 스트라이프 패턴 등을 사용한 셔츠나 니트 소재의 타이, 베스트 등으로 포멀하면서도 부드러운 느낌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하객 패션


좀 더 중후하고 차분한 느낌의 스타일을 원한다면 자가드 슈트가 제격입니다. 안정감 있는 그레이 컬러가 고급스러운 자가드 소재와 어우러지면 훨씬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이때 프린트가 들어간 넥타이를 매치하면 다소 밋밋해 보일 수 있는 룩에 포인트를 줄 수 있습니다. 또 시계나 클러치를 함께 착용해 멋스러운 남성미까지 연출 가능합니다.


하객 패션


겨울에는 짙은 색상과 몇 겹이나 껴입는 옷차림이 일반적이지만 특별히 신경 써야 합니다. 바깥 날씨가 아무리 춥고 어두워도 결혼식 분위기는 세상에서 가장 화사하고 밝은 빛으로 넘쳐나야 하니까요. 개성 넘치면서 절제된 겨울 하객 패션으로 축복이 가득한 날, 특별한 자리를 더욱 빛내주세요.



【라움 웨딩 고객에게 사전 예약 후 방문 상담만 해도 특별한 선물을 드립니다 상담 신청 가기

【2018년 웨딩 프로모션으로 파격적인 혜택을 받아보세요 프로모션 보기



즐거운 문화의 향유를 위한 고품격 문화 공감, 소셜베뉴 라움아트센터로 문의 주세요.

☏ 02-538-3366 | 9AM ~ 8PM | 서울시 강남구 언주로 564 (역삼동 680-1)

Posted by 소셜베뉴 라움 라움아트센터